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06:05 (수)
한미약품 ‘로수젯’, 국내사 개발 처방의약품 매출 1위 달성 外
상태바
한미약품 ‘로수젯’, 국내사 개발 처방의약품 매출 1위 달성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2.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로수젯’, 국내사 개발 처방의약품 매출 1위 달성

원외처방 매출 991억...전년대비 22.3% 급성장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이 1000억 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제약회사가 독자 개발한 처방의약품 중 매출 1위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은 로수젯의 작년 원외처방 매출(UBIST 기준)이 991억 원이었으며, 회사 내부 출하 매출 기준으로는 1100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로수젯은 고지혈증으로 통칭되는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한알의 정제에 담은 복합신약이다. 10/5mg, 10/10mg, 10/20mg 세 가지 용량을 갖추고 있어, 개별 환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처방이 가능하다.

로수젯은 간과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합성 및 흡수를 이중으로 억제해 단일제로 충분히 치료되지 않던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복합제다. 스타틴 단일제 대비LDL-C 감소에 효과적이며, 모든 용량에서LDL-C 수치가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하는 효과가 증명됐다.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로수젯과 단일제(로수바스타틴)의 용량별 효과를 비교한 임상(MRS-ROZE)에선 로수젯 투여군의LDL-C 수치가 단일제 대비 유의미하게 감소했으며, 치료 목표치 도달률 또한 더욱 우수했다.

로수젯 임상 결과는 2016년 SCI급 저널‘Cardiovascular Therapeutics’에 등재됐으며, 추가 후향 분석 결과도 SCI급 저널 ‘Clinical Therapeutics’에 등재됐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로수젯팀은 임상적 근거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툴을 활용해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로수젯의 임상적 유용성을 더 많은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는 “로수젯 성분 중 하나인 에제티미브는 오랜 기간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쓰여온 스타틴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매우 우수한 효능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두 성분의 조합은 매우 이상적”이라며 “로수젯이 한미약품의 강력하고 확실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마시며 면역력 높이는 ‘바이탈업 이뮨엔진’ 앰플 출시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통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에서 면역력 향상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이 되는 ‘바이탈업 이뮨엔진’ 앰플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면역 건강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우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소의 섭취가 중요한데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면역 기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취약점이 될 수 있다.

매번 건강한 식단을 갖기 어렵다면,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영양소인 아연, 비타민, 셀레늄 등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삼진제약 통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탈업 이뮨엔진’ 앰플은 면역기능 향상과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체내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아연이 함유돼 세포 성장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 4종(B1, B2, B6, 나이아신)의 함량도 최대 일일권장량의 10배까지 함유했다. 만성적인 피로ㆍ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비타민 B군이 더 많이, 더 빠르게 소모되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은 물론 그 이상의 고함량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다.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라 몸에서 필요한 만큼 쓰고 남으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축적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바이탈업 이뮨엔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손상을 억제하는 항산화 영양소인 셀레늄도 포함하고 있다. 부원료로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과 버섯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로한 직장인과 성장기 학생, 수험생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탈업 이뮨엔진’은 1회분 20ml의 마시는 앰플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물 없이 손쉽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구매는 삼진제약 공식 온라인 몰 마켓온제이(www.marketonj.com)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smartstore.naver.com/samjinph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백준영 대리는 “바이탈업 이뮨엔진은 결핍되기 쉬운 면역 관련 영양소를 보충해줌으로써 면역력을 강화하고 생활의 활력을 찾아주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코로나19와 큰 일교차 등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시기에 간편하게 건강을 지키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2021년 상반기 공채 진행

GC(녹십자홀딩스)는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 및 관계사가 ‘2021년 상반기 신입ㆍ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은 ‘GC녹십자헬스케어’, ‘유비케어’, ‘헥톤프로젝트’, ‘비브로스’ 등 4개 기업에서 실시하며, GC녹십자헬스케어 채용 홈페이지(www.gchealthcare.com/jobs)를 비롯한 각 사 홈페이지와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서 오는 7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주요 모집 부문은 앱 개발, 인프라 설계, 클라우드 솔루션, 데이터 플랫폼, 보안 등이다.

채용은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최종합격의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합격 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직무 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공개 채용이 GC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영역 확장에 따른 인재 영입과 전문 기술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4개 기업에 모인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C 관계자는 “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실시하는 공채인 만큼 열정 있는 인재가 모여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헬스케어는 지난달 자회사 ‘유비케어’ 및 관계사 ‘헥톤프로젝트’, ‘비브로스’와 함께 서울 여의도 파크원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동국생명과학-디메드리소스, ‘쥬벤콜’ 제품군 판매 계약 체결

동국제약의 자회사 동국생명과학은 의료기기 제조기업 디메드리소스(대표이사 구태훈)와 ‘쥬벤콜(Juvencoll)’ 제품들에 대한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동국생명과학은 ‘쥬벤콜 라이트 주사제’ 등 쥬벤콜 브랜드 전 제품을 관절전문병원,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에 유통하게 된다.

쥬벤콜의 주요 성분인 히드로겔은 피부, 뼈, 관절 등의 손상된 부위를 복구하는데 활용되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젤ㆍ분말ㆍ스펀지 타입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소, 돼지 등에서 그 원료를 얻는데, 철저하게 관리된 GMP 시설에서 의료용으로 중화된 사료를 먹여 사육되는 ‘미니어처 피그(Miniature pig)’를 활용하는 기업은 디메드리소스를 포함해 세계에서 4~5곳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히드로겔은 1㎏의 재료를 투입하면 3g 정도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수율이 낮은데, 디메드리소스는 수율을 약 10배 정도 높여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관절전문병원을 비롯한 정형외과 주요 개원가와 통증 치료를 하는 신경외과 클리닉에서 쥬벤콜 제품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메드리소스는 1980년 설립된 의료기기 R&D 및 제조업체로 20여종의 의료기기를 연구, 제조, 유통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시장에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대형 의학연구소 ‘스크립스헬스’에 고순도 콜라겐 원료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