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7 16:55 (화)
명지병원, 영·유아교사 위한 의학연수교육 실시
상태바
명지병원, 영·유아교사 위한 의학연수교육 실시
  • 의약뉴스
  • 승인 2006.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대 명지병원(병원장 김병길)은 최근 제 1회 고양시 영·유아 교사를 위한 의학 연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아청소년과 및 응급의학과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소아응급질환과 응급처치법’이란 주제로 응급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담당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응급의학과 강형구 교수의 ‘소아에서 응급처치의 개요 및 심폐소생술의 실제’에 대한 강의를 통해 유아교사들은 실제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보며 교육의 현장에서 발생할 지도 모르는 소아 응급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법을 익혔다.

또한 소아청소년과 유황재교수의 ‘소아에서 흔한 사고와 중독 예방과 대처법’ 및 소아정신과 천근아 교수의 ‘주의력 결핍 장애의 현재와 미래’ 특강은 참가 교사들과 일반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명지병원은 연수교육을 마친 참가교사 전원에게 ‘소아응급질환과 응급처치과정’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교육현장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각 급 교육기관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응급구조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난해에도 각 급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사고에 교사와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양 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본인명구조 교육과 고양 시 119 대원과 경찰관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교육를 실시한 바 있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