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약사회 수가협상
상태바
약사회 수가협상
  • 의약뉴스
  • 승인 2014.05.30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수가협상에 있어 부대조건의 내용을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오늘(30일)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수가협상단 박영달 보험위원장은 건보공단과 제3차 수가협상을 진행하고 이 같은 협상내용을 브리핑 했다.

박영달 위원장은 먼저 건보공단이 제시한 수치에 대해 “도저히 수용할 수 없다. 충격이다”라며 불만을 표했다.

박 위원장은 “제시된 수치는 너무 기대이하다. 더이상 언급하기 싫다”라며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약했다.

박 위원장은 “우리는 부대조건을 합의하러 온 것이 아니라 수가를화논의하러 온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건보공단이 제시한 부대조건이 ‘목표관리제’에 대해서도 한계점을 지적했다. 결과산출에 있어 대한약사회가 개입할 여지가 없는 외부요인이 작용한다는 설명이다.

박 위원장은 그러한 외부요인으로 △인구구조변화율 △법과제도의 변화 △GDP변화율 △전염병 등을 꼽았다.

이에 덧붙여 수가 환산지수 인상률이 기대에 못 미치는 만큼 부대조건으로 끌어올릴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공단 측에서 부대조건인 목표관리제에 대해 용어변경을 주문한 사실도 알렸다. 건보공단 측에서 ‘목표관리제’보다 ‘재정위험분담제’로 불리기를 요청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건보공단과 약사회의 다음 협상은 6월2일 오후 4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