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앓이란 가슴이 아프고 쓰린 병, 괴로움으로 마음을 앓는 병으로써 일이 힘들거나 커다란 충격을 받았을 때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고, 기운이 없으며 소화가 잘 안 되고 명치에서 목을 향해 열이 오르는 현상을 말한다.
가슴앓이의 원인은 다양한데, 심장에 이상이 있을 수 있고, 식도나 위장관 이상 또는 심리적인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다.
아울러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해결해 주기만을 기다리며 홧병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지만, 가슴앓이의 원인은 심리적 요인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이상으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동대문병원 가슴앓이 홧병 클리닉은 한번의 예약 진료로 심장내과, 소화기내과, 정신과 전문의의 진료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통합 시스템으로 최단시간에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한 번의 검사로 가슴앓이에 대한 기본검사와 함께 심장, 소화기, 정신신경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전문적인 진료 클리닉의 신설로 인해 그동안 가슴앓이 홧병으로 고생하던 많은 환자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계획을 밝혔다.
▲ 진료진 : 심장내과 신길자 교수, 신경정신과 임원정 교수, 소화기내과 정혜경 교수
▲ 문 의 : 이대동대문병원 가슴앓이 홧병 클리닉 02-760-5551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