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노바티스, 안과제품 사업부 알콘 분할 완료
상태바
노바티스, 안과제품 사업부 알콘 분할 완료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4.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사업에 집중...블록버스터 발매 계획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Novartis)가 안과제품 사업부 알콘(Alcon) 분할 절차를 완료했다.

노바티스는 9일(현지시간) 노바티스 주식 및 미국예탁증서(American Depositary Receipts) 소유자에 대한 현물배당을 통해 알콘 사업부 분할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노바티스 주식 및 ADR 소유자는 8일 기준으로 보유하고 있는 노바티스 주식 5주당 알콘 주식 1주를 받게 됐다. 알콘의 주식은 스위스증권거래소와 뉴욕증권거래소에 등재돼 거래될 것이다.

노바티스는 성공적인 알콘 분할을 통해 의약품에 대한 자본 배분 및 관리에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룹 이윤율을 높이면서 제약 산업 동종 업체와 비슷한 재정적 프로파일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노바티스는 지속적으로 매출 및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혁신의약품 사업의 이윤율을 30% 중반대로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노바티스의 바스 나라시만 CEO는 “오늘은 노바티스와 알콘 모두에게 기쁜 날이다. 알콘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줬으며 유리한 입장에서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노바티스의 경우 혁신의약품, 데이터 과학, 첨단 치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선도적인 의약품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노바티스는 향후 2년 내에 10개의 블록버스터 후보를 발매할 예정이며 또 다른 20개의 블록버스터 후보를 추가로 보유하고 있다. 올해에는 브롤루시주맙(brolucizumab, RTH258)을 포함해 4개의 블록버스터 후보가 발매될 예정이다.

브롤루시주맙은 노바티스가 유지한 안질환 의약품 사업에 포함된 제품이다. 노바티스는 노안, 안구건조증, 유전성 안질환 등에 대한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노바티스는 오는 5월 중에 회사의 전략적 우선순위와 전망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를 투자자 및 시장분석가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