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1 19:12 (화)
애브비 건선 신약 스카이리지 日 승인
상태바
애브비 건선 신약 스카이리지 日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3.27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첫 승인...새 치료 옵션 제공

애브비의 건선 신약 스카이리지(Skyrizi, 리산키주맙)가 일본에서 승인을 획득했다.

애브비는 일본 후생노동성(MHLW)이 인터류킨-23(IL-23) 억제제 스카이리지를 기존 치료제에 적절한 반응을 보이지 않은 판상 건선, 전신 농포성 건선, 홍피성 건선, 건선성 관절염 성인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승인은 스카이리지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승인된 것이다.

애브비의 마이클 세베리노 부회장은 “스카이리지의 첫 번째 글로벌 승인을 통해 일본 내 건선 질환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스카이리지는 이 만성 면역매개 질환의 징후와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면서 "규제당국들과 계속 협력하면서 이 치료제를 전 세계의 더 많은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 지치 의과대학의 마미타로 오츠키 박사는 “건선성 질환에 대한 이해의 진전은 깨끗한 피부가 현실적인 치료 목표가 된 시대로 우리를 이끌었다”며 “스카이리지는 건선 환자들이 12주마다 투여하는 용법을 통해 높은 피부 개선율에 도달하면서 장기적 치료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승인은 일본에서 판상 건선, 전신 농포성 건선, 홍피성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임상 2상 및 임상 3상 시험인 sustaIMM, ultIMMa-1, IMMspire 연구에서 나온 효능 및 안전성 자료와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에 대한 글로벌 임상 2상 연구 자료를 근거로 이뤄졌다.

스카이리지는 애브비와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Ingelheim) 간의 제휴에 포함된 제품이며 애브비는 전 세계에서 스카이리지의 개발과 상업화를 주도하고 있다.

유럽의약청(EMA)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는 지난달 말에 스카이리지를 전신요법을 받을 수 있는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 건선 성인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승인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스카이리지는 미국에서도 심사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안에 식품의약국(FDA)의 결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