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유럽 승인
상태바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유럽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3.09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이성 폐암 1차 치료제...생존기간 연장

로슈(Roche)의 면역항암제 티쎈트릭(Tecentriq, 아테졸리주맙)과 아바스틴(Avastin, 베바시주맙), 화학요법 병용요법이 유럽에서 특정 유형의 전이성 폐암 환자를 위한 1차 치료제로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

로슈는 유럽 집행위원회가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파클리탁셀(paclitaxel) 및 카보플라틴(carboplatin) 병용요법을 전이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성인 환자를 위한 1차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EGFR 변이 또는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경우 적합한 표적 치료제로 치료에 실패한 경우에만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파클리탁셀 및 카보플라틴 병용요법을 투여할 수 있다.

로슈의 최고의학책임자 겸 글로벌제품개발부 총괄 산드라 호닝 박사는 “오늘 발표는 유럽에 있는 진행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이 티쎈트릭, 아바스틴, 화학요법 병용요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승인에는 표적치료제로 실패한 EGFR 변이 또는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이 포함된다. 대안적 치료 옵션을 필요로 하는 이 하위집단에 대한 승인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말했다.

이 승인은 임상 3상 IMpower150 연구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화학요법 병용요법은 아바스틴, 화학요법 병용요법 대비 환자의 생존기간을 유의하게 연장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생존기간 중앙값은 티쎈트릭 투여군이 19.8개월, 비교군은 14.9개월이었다. 티쎈트릭 병용요법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에 실시된 임상시험에서 관찰된 것과 일치했다.

티쎈트릭은 유럽과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특정 유형의 요로상피암과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치료제로 허가된 상태다.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화학요법 병용요법은 최근 미국에서도 전이성 비평편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위한 초기 치료제로 승인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