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4:02 (토)
中우시바이오로직스, 英OBT와 제휴관계 확대
상태바
中우시바이오로직스, 英OBT와 제휴관계 확대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12.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특이성 항체 포함...4억5000만불 계약

중국의 우시바이오로직스(WuXi Biologics)가 영국의 옥스퍼드 바이오테라퓨틱스(Oxford BioTherapeutics, OBT)와 제휴관계를 확대했다.

우시바이오로직스와 옥스퍼드 바이오테라퓨틱스는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면역항암 제휴를 확장하기로 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OBT는 우시바이오로직스의 WuXiBody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암 유형을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이중특이성 항체 5개를 연구, 개발, 상업화할 계획이다.

두 회사의 제휴 확대는 OBT의 표적 발견 및 개발 전문지식과 우시바이오로직스의 광범위한 이중특이성 항체 개발 전문지식을 결합한다.

이는 OBT가 차세대 항체 기반 암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상업화하는 과정에서 두 회사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우시바이오로직스는 OBT로부터 계약금과 개발, 승인, 상업적 이정표 관련 성과금으로 최대 4억50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으며 이중특이성 항체들의 매출액에 따른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옥스퍼드 바이오테라퓨틱스의 크리스티안 롤프 최고경영자는 “WuXiBody 이중특이성 플랫폼과 임상 중간단계 PD-L1 항체에 대한 우시바이오로직스와의 면역항암 제휴는 자사의 흥미로운 동종계열 최초 면역항암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확대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계약은 자사의 제품 개발 전략을 기존 면역항암 치료제들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게 하며, 암에 대한 미래 치료 환경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한다”고 강조했다.

우시바이오로직스의 크리스 첸 최고경영자는 “WuXiBody 플랫폼이 포함되도록 OBT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확대해 기쁘다"며 "이는 올해 9월에 이 흥미로운 플랫폼을 전 세계적으로 선보인 이후 3번째로 체결한 제휴”라고 말했다.

이어 “WuXiBody 이중특이성 플랫폼의 신속한 수용은 이 플랫폼이 기존 이중특이성 플랫폼의 기술적 한계를 해결하고 생물의약품을 만드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을 확인시켜준다”며 “우시바이오로직스는 생물의약품 발굴, 개발, 제조 측면에서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차세대 선도 기술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