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로슈, 美 생명공학사 제큐어 인수
상태바
로슈, 美 생명공학사 제큐어 인수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11.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상 물질 획득...NASH 신약 개발 나서

스위스 제약회사 로슈가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인 미국 생명공학회사 제큐어 테라퓨틱스(Jecure Therapeutics)를 인수했다.

제큐어는 로슈의 계열사 제넨텍(Genentech)이 회사를 인수할 것이라고 27일 발표했다. 제넨텍은 이 인수를 통해 전임상 단계에 있는 제큐어의 NLRP3 억제제 포트폴리오를 획득했다.

NLRP3은 세포 염증 반응 활성화를 유발하는 특정 인플라마좀(inflammasome) 및 단백질 복합체 활성과 관련이 있는 면역조절 단백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간 섬유증, 통풍, 염증성 장 질환, 심혈관질환 등 광범위한 염증질환 및 자가면역질환에서 세포 스트레스 신호와 NLRP3 인플라마좀 활성이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제큐어의 제프리 스태퍼드 CEO는 “제넨텍은 선구적인 연구를 획기적인 의약품으로 전환하는데 있어 방대한 역사를 가진 기업"이라며 "이 인수는 제넨텍에게 새로운 NLRP3 억제제를 환자에 전달할 수 있는 특수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슈 제약파트너링 총괄 제임스 사브리 박사는 “자사는 다수의 심각한 질환에서 일정 역할을 수행하는 염증 경로를 표적으로 삼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왔다”며 “제큐어의 포트폴리오와 자사의 발굴 및 개발 역량, NLRP3 생물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결합해 염증질환 환자를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제큐어는 2015년에 미국 투자회사 버산트 벤처스로부터 초기 자금을 조달받아 활동을 시작했다. 2017년에는 NLRP3 억제제 포트폴리오 개발 및 발전을 위해 Series A 자금조달을 통해 20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