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보건제조 분야 인력창출 정부가 적극 나서야
상태바
보건제조 분야 인력창출 정부가 적극 나서야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8.11.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업종의 인력이 꾸준히 늘고 있다. 비록 증가율에서는 소폭 상승에 그쳤지만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다.

지금 같은 인력난이 심화 되고있는 상황에서 고용증가는 매우 바람직한 일로 평가되고 있다.

사회 각 분야 특히 젊은 층의 고용절벽이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 되는 상황이기에 보건인력의 증가는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하겠다.

특히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체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전년 동기대비 21% 늘어난 1663명의 고용이 있었다.

한의약품 제조업도 늘어났으며 완제의약품 제조업도 3000여 명 이상 증가했다. 이밖에도 의약용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도 평균 증가 폭을 상회 했다.

이같은 현실은 보건제조 업종의 고용창출 효과가 만만치 않음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도 이 분야의 고용증가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의약품 업종의 발전과 인력확보를 위해 정부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정답이 나와 있는 셈이다. 정부의  더 많은 지원과 혜택이 뒤따라야 한다.

제조업은 사양산업이 아니라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의약품 업종 제조는 다른 제조업과는 달리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실업자 해소를 위해서 정부가 의약품 제조업 발전과 고용창출 여건 조성에 시급하게 나서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