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2:11 (금)
병원앞 벚나무 아래에서
상태바
병원앞 벚나무 아래에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8.04.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린 겨울바람이 따뜻한 봄 햇살에 물러날 때면 늘 벚꽃들이 먼저 포근한 모습으로 찾아온다.

매년 벚꽃이 풍성해지기 시작하면 이번 주말에는 꼭 아이들 데리고 벚꽃구경을 가겠노라 다짐해보지만,

야속한 봄비와 매서운 꽃샘추위는 그 짧은 시간조차 기다려주지 않고 매번 그렇게 벚나무를 앙상하게 만든다.

해마다 명절이되면 늘 그렇게 씩씩한 목소리로 '이번에는 꼭 얼굴 한 번 보자'며 안부전화를 걸어오던 후배가 있었다.

학창시절 다혈질에 한없이 예민하던, 세상을 다 산 듯 끝없이 방황하던 내 곁에 늘 붙어다니며 그렇게 넉넉한 웃음으로 위로가 되어주던 후배.

덩치만큼이나 목소리에는 항상 힘이 넘치고 늘 씩씩해보였지만, 속으로는 정이 많고 여려 한 번 눈물을 쏟으면 두 눈이 퉁퉁 붓도록 멈추지 못하던 녀석.

그렇게 정 많던 그 녀석이 예의 씩씩한 목소리로 전화를 걸어왔다. 항암치료 잘 받았으니 일반병실에 가면 꼭 ‘얼굴 한 번 보자’고.

힘없이 축 늘어져 있을 줄 알았는데, 그래서 급한 마음에 들어가지 못 할 것을 알면서도 무균실로 쫓아갔는데, 

그 목소리를 들으니 한없이 무거웠던 내 마음도 한결 가벼워 졌다. 못난 선배가 힘들어할까봐 위로해주려 마지막 힘을 쏟아냈을까.

하지만 야속한 병마는 끝내 ‘얼굴 한 번’ 볼 기회를 주지 않고  녀석을 데려갔다.

걸어서도 만날 거리에 살면서도 무얼 하느라 얼굴 한 번 보여주지 못했나하는 죄책감에 두 눈을 마주치지 못할 그 곳에서야 마지막으로 녀석의 얼굴을 보았지만, 그 녀석은 끝내 내 얼굴을 보지 못하고 가버렸다.

풍성했던 벚꽃나무를 앙상하게 만들던 매서운 바람이 어디로 가버렸는지, 오늘 하늘은 더 없이 맑고 한 없이 푸르렀다.

막상 떠나보내려 하니 시간을 내기가 이렇게나 쉬운데, 생전에는 왜 그렇게 만날 생각을 못했을까.

이렇게나 맑고 좋은 날, 이 길이 녀석을 보내러가는 길이 아니라, 만나러 가는 길이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철없이 방황하던 20대에 ‘마흔까지만 살다 가련다’는 선배를 보고 속상해 하던 후배였는데, 그 녀석이 세상을 등진지 딱 두 달 후가 만으로 마흔이 되는 생일이다. 그렇게라도 선배한테 정신차리고 살라 말하려 했을까.

피기도 전에 져버린 녀석을 경치 좋은 곳으로 보내고 오니, 그가 마지막으로 머물었던 병원 앞, 풍성했던 벚나무도 앙상하게 변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