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20:29 (목)
(행사)KRPIA, 국내 스타트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행사)KRPIA, 국내 스타트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마련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8.03.0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제약사-스타트업 공동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개설, 오늘(8일)부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를 통해 세 기관은 유망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해 교육과 멘토링, 비즈니스 협력(제휴)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의 실무 전문가가 직접 교육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추구하고 있다.

세 기관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초기 역량이 확보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과 지속적인 제휴관계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서울 홍릉 소재 서울바이오허브에서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총 5회차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교육(1회~3회차), 투자유치, 마케팅, 오픈이노베이션 같이 공통으로 필요한 교육(4회~5회차)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1회차(의약품 허가, 임상, 생산), 2회차(의료기기 허가, 임상, 평가), 3회차(약가제도, 마케팅, 유통), 4회차(투자유치 관련 법률, 기술가치평가, 스타트업 기업 공개, 1:1 해외진출 컨설팅), 5회차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관련 네트워킹 기회가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 제약사 공동 인큐베이팅 플랫폼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event-us.kr/1899)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