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목암빌딩…대상 박귀리씨 ‘이젠 웃어봐’ 수상

(주)녹십자(대표 허일섭)가 지난 13일 목암빌딩에서 제5회 ‘아이사랑 백초사랑’ 이벤트, 아이사진과 2행시 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박귀리 씨의 ‘이젠 웃어봐’가 대상을, 전향희 씨의 ‘백초 등불’과 김은수 씨의 ‘초보엄마’ 등 5편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당선작은 탈스 홈페이지(www.tals.co.kr)에 게재되며, 대상에는 드럼 세탁기, 우수상에는 공기청정기를 경품으로 각각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탈스 썬 블록을 증정한다.
녹십자는 지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에 걸쳐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사진과 함께 아이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2행시를 공모했다.
녹십자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이 담긴 2,00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주는 작품을 우선순위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사랑 백초사랑’ 이벤트는 녹십자가 어린이 소화정장제의 선두 브랜드인 ‘백초시럽’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 엄마들의 소중한 육아경험 공유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아기들을 건강하게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