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인튜이티브서지컬 다빈치X 수술 시스템 수입품목허가
상태바
인튜이티브서지컬 다빈치X 수술 시스템 수입품목허가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10.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튜이티브서지컬은 지난달 29일 새롭게 출시된 자사의 다빈치X 수술 시스템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입품목허가를 받았다고 전해왔다.

사측은 다빈치X 수술 시스템을 임상적 가치나 비용 등 의료진과 환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자사사의 의지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의 조종간(수술 콘솔) 및 비전 카트는 Xi모델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며, 환자 카트의 경우 기존 3세대 다빈치 Si 시스템의 환자 카트 디자인에 인튜이티브 사의 주력 제품인 4세대 다빈치 Xi 수술 시스템용 기구를 장착할 수 있게 고안됐다.

특히 다빈치 X 수술 시스템은 전립선 절제술, 부분 신장 절제술, 자궁 절제술, 천골 질고정술 등 복강 내 특정4분면에서 수행하는 수술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최신 모델인 Xi 시스템의 첨단 로봇기구와 액세서리를 호환해 수술 시 환자의 신체 조건에 맞춰 여러 방법으로 로봇 팔을 배치할 수 있으며, 3차원 디지털 광학 장치와 음성 및 레이저 가이드 기능, 통합형 경량 내시경 등을 갖추고 있고, 수술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드레이프 과정이 간소화되는 등 수술 준비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했다고 소개했다.

인튜이티브서지컬 한국 지사의 손승완 대표는 “인튜이티브서지컬은 경제적 가치와 임상적 관점에서 보다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빈치 X시스템이 이에 일조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