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0:12 (금)
단식 투쟁 중인 김필건 회장, 지지방문 이어져
상태바
단식 투쟁 중인 김필건 회장, 지지방문 이어져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7.09.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과 노인정액제 개편 반대 단식 2일차…한의협 임원들, 1인 시위 동참
 

의과 노인정액제 단독 개편에 반대하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한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을 위로하고 지지하는 주요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의협 임원들이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단식 2일차인 19일 바른정당 김용태 의원이 김 회장을 방문해 불합리한 노인외래정액제 단독 개편에 대한 문제점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이번 사태로 내년부터 의과진료는 2000원에 이용하고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한의진료는 6000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에 황당함을 표시하고 이를 국회차원에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과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 대한간호협회 김옥수 회장 등 주요 보건의약단체장들도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을 찾아 김필건 회장을 위로했다.

특히 치협 김철수 회장과 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지난 8월, 한의협과 치협, 약사회 3개 단체 공동명의로 성명서를 발표하고 반대의 뜻을 명확히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양방만 단독으로 노인외래정액제 개편이 이루어졌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공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한의협 임원들도 19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진료선택권 보장과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노인외래정액제 개편에 한의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주장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박완수 수석부회장, 이진욱 부회장부터 시작된 이번 ‘릴레이 1인 시위’는 보건복지부가 한의계의 정당한 요구를 수용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