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강하 및 심혈관질환 감소

그 결과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들에게는 단지 혈압을 낮추는 치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위험을 전반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치료가 필수적이다.
아울러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초기 혈관 보호를 들 수 있다.
이와 관련 자사의 니페디핀 GITS (아달라트 오로스)는 INSIGHT 연구 결과, 효과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 및 위험율을 감소시키며 혈관 보호 효과가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ACTION 연구 결과, 니페디핀 GITS의 혈압 강하 효과 및 혈관 보호 기능으로 인해 뇌졸중 및 심부전 예방효과가 있음이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현재 고혈압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거의 10억 명의 고혈압 환자들이 있으며 이 수치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반면 전체 환자의 약 3분의 1만이 치료를 받고 있고, 그 중 10%도 안 되는 환자들만이 목표 혈압수치에 이른다고 볼 때 현재의 고혈압 치료는 만족스럽지 못한 수준이다.
한편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이지만, 심혈관 질환이 발생하기 이전에 이미 다른 하부 기관에도 손상을 입히는 위험이 있다.
밀란 비코카 대학의 만시아 교수는 “ 고혈압으로 인해 하부 기관들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키 위해 치료를 보다 빨리 시작해야 한다“며 “니페디핀 GITS는 이에 도움이 되는 약품이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