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화약품, 건선치료제 ‘다이보베트 연고’ 신발매
상태바
동화약품, 건선치료제 ‘다이보베트 연고’ 신발매
  • 의약뉴스
  • 승인 2005.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공업(주)(대표 : 윤길준)는 복합 건선치료제 ‘다이보베트 연고’를 발매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이보베트 연고’는 건선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입증 받은 다이보넥스(비타민D 유도체인 칼시포트리올)에 스테로이드성분(베타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을 안정화시킨 복합 건선 치료제다.

그동안 칼시포트리올(Calcipotriol)은 알칼리 조건하에서, 베타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betamethasone dipropionate)는 산성 조건하에서 각각 안정했기 때문에 두 성분의 배합은 금기시 됐다.

하지만 덴마크 LEO사는 오랜 연구 끝에 특수기제를 사용, 서로 다른 pH에서 두 성분을 약효 변화 없이 안정하게 배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찾아내 이번에 제품화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다이보베트는 이 두성분의 효과적인 배합을 통해 기존 단일 제제보다 효과가 우수하고 약효 발현 시간도 빠르며 부작용 발현 빈도도 낮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다이보베트'의 특 ․ 장점은 다음과 같다.
동화약품은 다이보베트에 대해 “세포 독성 없이 피부 각질 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억제하고 정상적인 세포 분화를 촉진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건선을 치료하는 동시에 항소양작용, 항염작용 및 면역억제효과를 가지고 있는 효과적인 건선 치료제”라고 소개했다.

또한 “세포 증식 및 세포 분화 조절 작용은 강력하지만 칼슘대사에 비치는 효과는 훨씬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1일 1회 환부에 도포하므로 환자의 순응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일 1회 환부에 적당량을 도포하고 최대 투여용량은 1일 15g, 주당 100g이다.(문의전화 02-778-4331)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