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7 06:01 (금)
인사이트-MSD, 면역항암제 연구제휴 확대
상태바
인사이트-MSD, 면역항암제 연구제휴 확대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7.04.01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사항 공개...임상시험 7건 실시예정

인사이트 코퍼레이션과 미국 머크(미국·캐나다 외 MSD)는 인사이트가 시험 중인 경구용 선택적 IDO1 효소 억제제 에파카도스태트(epacadostat)와 항 PD-1 치료제 키트루다(Keytruda, 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을 평가하는 임상개발 프로그램에 추가되는 세부내용을 발표했다.

인사이트와 머크는 제휴관계를 확대해 총 7건의 주요 연구들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진행 중인 전이성 흑색종에 대한 임상 3상 연구 외에도 PD-L1 고발현 또는 PD-L1 비선택 비소세포폐암 환자 1차 치료에 관한 임상 3상 연구 2건, 방광암 1차 치료 및 2차 치료에 관한 3상 연구 2건, 신세포암 1차 치료에 관한 3상 연구 1건, 두경부 편평세포암종에 관한 3상 연구 1건이 시작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와 머크는 이러한 연구들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자금조달에 관한 책임을 분담하고 임상시험 진행은 머크가 담당하기로 합의했다.

인사이트 최고의료책임자 스티븐 스테인 박사는 추가된 종양 유형 4개에 대한 다수의 임상 3상 시험들이 가능한 한 신속하게 추진될 것이라고 밝히며 “이 새로운 면역치료제 병용요법의 잠재성을 더 깊이 연구하는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크연구소 최고의료책임자 로이 베인즈 박사는 “인사이트와의 임상시험 프로그램은 키트루다와 에파카도스태트 같은 유망한 약물로 이뤄진 병용요법을 시험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머크의 장기적인 목표는 이러한 임상시험들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암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에파카도스태트는 ECHO 임상시험 프로그램에 포함된 임상 1상 및 임상 2상 연구에서 다양한 고형종양들과 혈액학적 악성종양들에 대해 PD-1, PD-L1 억제제와의 병용요법제로 평가되고 있다.

임상 3상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위약대조 연구인 ECHO-301에서는 키트루다와 에파카도스태트 병용요법이 진행성 또는 전이성 흑색종 환자에 대한 1차 치료법으로 시험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