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8 06:01 (토)
암젠 ‘키프롤리스’ 벨케이드 대비 우월
상태바
암젠 ‘키프롤리스’ 벨케이드 대비 우월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7.03.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발성 골수종 치료제...전체 생존기간 개선
 

암젠은 키프롤리스(Kyprolis, 카르필조밉)와 벨케이드(Velcade, 보르테조밉)를 비교하는 임상 3상 ENDEAVOR 시험의 전체 생존기간 중간 분석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임상시험의 핵심 2차 평가변수인 전체 생존기간 분석 결과 벨케이드와 덱사메타손으로 치료받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다발성 골수종 환자들의 전체 생존기간 중앙값이 40.0개월인 것에 비해 키프롤리스와 덱사메타손으로 치료받은 환자그룹의 전체 생존기간 중앙값은 47.6개월로 나타났다.

키프롤리스와 덱사메타손 병용요법은 미국, 유럽 등 다수의 국가들에서 ENDEAVOR 시험의 1차 평가변수인 무진행 생존기간에 대한 자료를 근거로 승인된 상태다.

연구 공동저자 중 한 명인 아테네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치료학 교수 멜레티오스 A. 디모포울로스 박사는 “다발성 골수종처럼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의 경우 주요 치료목표는 환자들이 가능한 한 오래 생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번 자료를 통해 키프롤리스가 무진행 생존기간 뿐만 아니라 전체 생존기간도 유의하게 연장시켜 재발성 또는 불응성 다발성 골수종 치료법을 임상적으로 의미 있게 진전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암젠 연구개발부문 총괄부사장 션 E. 하퍼 박사는 “이번 결과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 다발성 골수종 환자들에게 벨케이드보다 키프롤리스가 더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ENDEAVOR는 이 질환에 대한 현재의 표준치료법과 비교한 이후 생존기간에 대한 유익성이 증명된 유일한 연구”라고 강조했다.

가장 흔한 이상사례로는 빈혈증, 설사, 발열, 호흡곤란, 피로, 고혈압, 기침, 상기도감염, 말초부종, 구역, 기관지염, 무력증, 요통, 혈소판 감소증, 두통 등이 보고됐다.

암젠은 키프롤리스 제품 라벨에 새로운 ENDEAVOR 결과를 포함시키기 위해 규제당국들에 자료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