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17:56 (목)
식약처, 2등급 의료기기 GMP 심사 절차 개선
상태바
식약처, 2등급 의료기기 GMP 심사 절차 개선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2.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2등급 의료기기 GMP 심사절차를 개선하고 자료를 간소화 하는 것 등을 주요내용으로 ‘의료기기 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식약처 고시)’을 개정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개정내용은 ▲2등급 의료기기 GMP 적합인정서 심사 절차 개선 ▲의료기기 GMP 심사 제출자료 간소화 ▲의료기기 GMP 적합인정서 국·영문 병기 등이다.

2등급 의료기기에 대한 GMP 심사는 그동안 식약처와 품질관리심사기관이 합동으로 심사했으나 품질관리심사기관이 심사하여 적합인정서를 발급하는 것으로 개선한다.

GMP 심사 시 제출하던 업허가증 제출을 면제하고 천재지변·전시 등으로 해외 제조소 현장방문이 보류된 경우 상황 종료 후 60일 이내 현장조사 신청하던 것을 90일로 연장해 해당업체에게 충분한 준비기간을 부여한다. 

의료기기 수출 시 제조업체가 GMP 적합인정서를 영문으로 번역해 수출국에 제출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GMP 적합인정서를 국문과 영문으로 병기하여 발급한다.

식약처는 이번 개정을 통해 의료기기 품질 확보를 위한 안전규제는 유지하면서 GMP 심사 절차 등을 합리적으로 개선해 업계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법령·자료→ 법령정보→ 제·개정고시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