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약품 측은 “아토웰케어크림은 워터리지(Water Rage)타입의 특수제형으로 다량의 수분을 함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증발에 의한 수분손실을 막아 보습기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한 “크림형태로 피부자극을 최소화 했으며 끈적임이 없도록 사용감과 흡수력을 향상시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토웰케어크림의 주성분인 부펙사막은 일본, 유럽 등지에서 외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NSAID 성분이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소양증, 색소침착, 홍반 등 스테로이드 장기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의 우려가 없고, 강력한 항염증작용과 피부과증식 억제작용으로 피부 부작용을 최소화시켜 아토피성 피부염을 안심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아토피 피부는 피부장벽 기능 이상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수분증발량이 많아 피부 건조증이 유발되고, 자극에 대한 피부 감수성이 증가돼 자극성 접촉 피부염의 발생빈도가 증가 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피부장벽 기능의 이상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면서 보습제 사용의 생활화, 피부병변에 대한 치료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동화약품은 아토웰케어크림 발매와 함께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요구되는 보습제와 치료제군을 모두 갖췄고, 향후 보습과 치료를 통한 올바른 아토피 치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