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영제약은 지난 8월 17일 ‘2016년도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서울·강원지역 성과경진대회’ 에서 계속기업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지역본부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중소기업들의 학습조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1차 서류심사 (50%)와 2차 발표심사(50%)를 거쳐 (주)유영제약이 학습조직 추진성과 우수 기업으로 2015년 동상에 이어 2016년 금상을 수상했다.
(주)유영제약은 직원과 기업이 동반성장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가치혁신(개선활동)을 통한 학습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공장 임직원을 중심으로 10개조가 제조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이라는 학습테마를 선정하여 활동한 결과 실제로 ‘약 5억 원의 원가절감’이라는 성과까지 내게 됐다.
학습문화 정착을 통해 기업과 직원이 함께 발전하는 우수한 성장모델을 구축한 이번 사례를 통해 (주)유영제약 인재개발팀은 “학습조직화 사업을 통해 직원간 소통, 문제 해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강하고 독한 유영인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