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암젠, 애드백시스와 면역항암제 개발 추진
상태바
암젠, 애드백시스와 면역항암제 개발 추진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6.08.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개발 및 상업화 맡아...독점적 권한 획득

미국 생명공학기업 암젠은 애드백시스(Advaxis)와 ADXS-NEO을 개발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약 5억4000만 달러 규모의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애드백시스가 개발 중인 전임상 단계 항암 면역치료제인 ADXS-NEO는 각 환자의 종양에 있는 특수한 변이 혹은 신항원결정부에 대해 반응하도록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약물이다.

이번 제휴는 면역항암 분야에서 암젠의 개발 전문성과 환자 개개인의 요구에 맞춘 암 치료 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애드백시스의 MINE 프로그램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암젠은 전 세계에서 ADXS-NEO를 개발하고 상업화할 수 있는 독점적인 권한을 획득했다. 암젠은 애드백시스에게 계약금으로 4000만 달러를 지급하고 2500만 달러어치의 애드백시스 보통주를 매입하기로 약속했다. 암젠은 임상 및 상업화 활동을 위한 모든 비용을 부담할 예정이다.

애드백시스는 기술검증을 통해 ADXS-NEO의 임상 개발을 이끌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제조활동을 담당한다. 향후 개발, 승인, 판매와 관련된 특정 성과가 달성됐을 경우 애드백시스는 암젠으로부터 추가로 4억7500만 달러의 단계별 지급금을 받을 수 있으며 제품 매출에 따라 최소 한 자릿수 후반대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암젠의 연구개발 부문 션 하퍼 부회장은 “암젠과 애드백시스의 제휴는 새로운 면역항암 치료 분야에서 회사의 개발 및 상업적 전문성을 활용하는 동시에 더욱 강화한다”며 “애드백시스와 협력해 고도로 표적화된 맞춤형 치료대안을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드백시스는 2014년에 MSD와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현재 전립선암에 대한 시험약의 임상 1/2상 시험과 HER2 양성 고형종양에 대한 약물의 임상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