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6 16:47 (수)
서울성모병원, R&BD Fair 통해 연구중심병원 다짐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R&BD Fair 통해 연구중심병원 다짐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6.06.1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은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위해 16일 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6 서울성모병원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 Fair’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이번 페어는 병원의 R&BD fair에 대한 소개와 현재 진행하는 정부 부처 대형국책연구센터 소개 및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진료와 연구가 융합된 중점연구센터 과제 기술 공유 순서로 진행됐으며, 산학연의 관계자 500여 명이 참여해 최신 연구 정보 및 연구 협력 방안을 논하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병원측은 "이번 페어는 병원의 연구 역량을 소개하는 하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 미래유망 연구과제 정보 공유와 연구원들의 포스터 발표 평가 시간을 통해 차세대 선행 연구를 선도해갈 수 있는 병원의 발전 가능성을 페어 참석자들에게 선보이는 시간이었다"고 소개했다.

특히 승기배 서울성모병원장은 “이번 페어는 서울성모병원의 연구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 끊임없이 연구에 집중하는 노력이 세계적 연구중심병원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에 최적화된 환경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성모병원은 대외적 보건의료 연구 환경 변화에 대응해 연구 활성화와 연구중심병원으로의 전환을 전사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산학연병이 연계된 개방형 R&D 플랫폼을 구축하여 유망한 연구 기술들이 실용화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산업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