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7:24 (금)
사노피, 다이스와 신약개발 제휴 협약
상태바
사노피, 다이스와 신약개발 제휴 협약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6.03.17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 기술 활용...항체의약품 연구

프랑스 제약회사 사노피와 미국 기반의 제약회사 다이스 몰리큘스(DiCE Molecules)는 사노피의 전략적 관심 분야인 암,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 분야에서 최대 12개의 표적에 대한 새로운 치료제를 발굴하기 위해 5년 동안의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공동조정위원회는 다이스의 특수한 기술 플랫폼을 활용해 지속적인 화학적 문제에 대응하면서 주사용 단일클론항체를 대체할 수 있는 경구용 저분자화합물을 선별 및 최적화하는 과정을 감독할 예정이다.

항체의약품은 다양한 유형의 암에 대한 치료제나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중증 면역체계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두 회사가 시도하는 새로운 접근법은 우수한 치료대안이 없는 질환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가능성도 있다.

다이스의 케빈 주디스 최고경영자는 “과거에 저분자 의약품을 통해 단백질 간의 상호작용을 표적으로 삼는 접근법은 특히 경구용 생물의약품의 개발에 있어서 일반화될 수 없는 방식이라고 여겨졌다”면서 “회사의 플랫폼은 이러한 역사적인 도전을 가능하게 하며 사노피와의 파트너십은 이 기술의 잠재성을 강화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제휴계약은 사노피의 전문적인 개발 및 상업화 역량에 맞는 초기 단계의 혁신적 기회에 투자하기 위한 전략적인 제휴 모델인 사노피의 선라이즈 이니셔티브에 포함된다.

사노피는 선라이즈 이니셔티브를 통해 다이스 몰리큘스에게 5000만 달러 이상의 계약금 및 지분투자, 기술 사용비 등을 제공하며 연구, 임상 및 승인 관련 단계별 지급금 1억8400만 달러와 사노피가 개발한 각 약물 순매출액 기반의 로열티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