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20:46 (금)
EU, 염증성 장 질환 빈혈치료제 승인
상태바
EU, 염증성 장 질환 빈혈치료제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6.02.27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쉴드 테라퓨틱스 '페라크루'...철 결핍성 빈혈 치료

유럽 집행위원회는 쉴드 테라퓨틱스의 페라크루(Feraccru)를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철 결핍성 빈혈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했다.

유럽에서는 약 250만 명이 염증성 장 질환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 환자들 중 74%는 신체적, 감정적, 인지적 기능을 포함한 삶의 질 측면에서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며 입원율을 증가시키는 합병증인 철 결핍성 빈혈을 경험할 수 있다.

독일 예나 대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인 안드레아스 슈탈마흐 박사는 “임상 3상 연구에서 페라크루의 효과는 명확하게 증명됐으며 이번 시판 허가는 다른 경구용 제품에 내약성이 없는 환자들이 가진 중요한 미충족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페라크루는 정맥주사용 철분 주입을 대체할 수 있는 경구 대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쉴드의 설립자인 칼 스테릿 CEO는 “쉴드는 런던주식거래소의 대체투자시장에서 처음으로 거래되기 시작한 날에 페라크루도 승인받아 계획대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중요한 미충족 수요를 위한 새로운 치료제인 페라크루를 복용할 수 있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사우샘프턴 종합병원 소화기내과 자문의 프레이저 커밍스 박사는 “비교적 일반적이지만 쇠약성 질환인 염증성 장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집단에 대한 페라크루의 승인은 가능한 한 많은 환자들이 신속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진전이다”고 말했다.

쉴드는 페라크루의 최대 연매출액이 5억 파운드를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제품 출시는 앞으로 수개월 안에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