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0:20 (금)
가협, 엄마젖 상담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가협, 엄마젖 상담 홈페이지 개편
  • 의약뉴스
  • 승인 2004.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ww.mom-baby.org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는 엄마젖 먹이기 상담과 엄마젖에 대한 정보 제공 강화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과 컨텐츠를 대폭 수정해 최근 엄마젖 상담 홈페이지(www.mom-baby.org)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엄마젖에 대한 최근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궁금해요 엄마젖', 누구나 쉽게 엄마젖을 먹일 수 있도록 궁금증과 방법을 상담해주는 '도와줘요 엄마젖', 영상물 및 교육자료, 공모전 입상작, 엄마젖 간담회 자료집 등 홍보 자료를 제공하는 '함께해요 엄마젖' 등 홈페이지 이용자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정리했다.

또한 'MOM&BABY'에서는 여성들이 알아두어야 할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가이드’, 결혼생활 중 에피소드나 고민, 속시원히 하고 싶은 말을 나눌 수 있는 ‘엄마들의 수다’, 경험을 통해 얻은 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육아 노하우’ 등 주이용자인 엄마들을 위한 회원제 공간이 마련됐다.

특히 엄마젖을 먹고 자란 아이들의 건강하고 예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우리아이 뽐내기’ 코너도 마련되어 신세대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가협 관계자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엄마젖을 먹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며,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수유실이 마련된 장소를 소개하는 ‘모유수유실 탐방’을 기획해 아기들이 엄마젖을 먹고 자랄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한 홍보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엄마젖 상담 홈페이지는 주소창에 ‘엄마젖’을 입력하거나, 가협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엄마젖 최고! 배너를 이용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는 1999년부터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공모전, 전시회, 세계모유수유주간 축제, 간담회 등 다양한 홍보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는 요일별 소아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상담 홈페이지 www.mom-baby.org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담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상담 내용들을 정리한 ‘엄마젖 먹고 컸어요’ 상담사례집을 발간해 보급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