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보령제약, 문화마케팅 적극 전개
상태바
보령제약, 문화마케팅 적극 전개
  • 의약뉴스
  • 승인 2004.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이문세소창회 협찬, 10월에는 동물원 공연도 협찬
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이 최근 콘서트 협찬 등을 통해 문화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보령제약은 2일부터 26일까지 서강대 메리홀에서 열리는 이문세소창회에 위장장애 개선제 ‘겔포스엠’, 진해거담제 ‘용각산쿨’, 입술보호제 ‘립타임’ 등 3개 제품을 협찬해 공연장에 현수막 등을 게시하고, 공연 중에는 퀴즈 정답을 맞춘 관람객에게 보령제약이 준비한 선물을 전달한다.

특히 이 공연은 입장하는 관객들의 폭이 다양하고 인원도 많아 기대되고 있다. 가수 이문세의 공연에는 엄마와 함께 온 어린 딸에서부터 젊은 연인, 중년 부부 등 다양한 팬이 찾고 있는 것.

보령제약은 이러한 공연 입장객의 특성을 활용해 젊은 여성들을 주타깃으로 하는 용각산쿨 립타임 등을 노출하는데 주력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대대적인 ‘붐업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겔포스엠도 함께 참여, 소비자 인지도 강화를 계속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에는 경기도 양평에서 열린 ‘동물원과 함께 가는 가을소풍’ 콘서트를 후원해, 가을 나들이를 나온 가족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보령제약 정창훈 주임은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문화마케팅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가며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문화코드를 따라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연협찬의 경우 공연 중 자연스럽게 제품이 노출된다는 점에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지도 증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용각산쿨 립타임 등의 제품 홍보에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보령제약은 문화마케팅이 일반의약품 홍보 뿐만 아니라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효과적이라고 판단, 내년에는 그 범위를 대폭을 넓혀 월1회 이상의 공연 후원 뿐만 아니라 연말 자선공연 등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해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