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7 10:18 (화)
복지부-가협, 저출산 대응 민·관협력 홍보 전개
상태바
복지부-가협, 저출산 대응 민·관협력 홍보 전개
  • 의약뉴스
  • 승인 2004.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라디오, 인터넷, 전광판, 지하철 PDP 등
보건복지부와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는 지상파 방송, 라디오, 옥외전광판, 지하철 PDP TV,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저출산 문제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확산하고 국민적 의제화를 위하여 본격적인 캠페인에 들어간다고 최근 밝혔다.

KBS-TV를 통해 22일(금) 첫 방송될 저출산 대응 캠페인 CF는 출산과 자녀양육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를 듣고, 앞으로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과 정부가 함께 노력하자는 내용으로, 김근태 장관이 출연하며 총 10회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라디오 캠페인은 이미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데, 출산율이 지나치게 낮아지고 있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우리 사회에 희망 키우기를 시작하자’는 내용으로 김근태 장관의 육성 녹음으로 방송되고 있다.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는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www.ppfk.or.kr)와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을 통해 저출산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설문조사와 ‘저출산 삼행시 짓기’를 실시해 저출산 문제에 대하여 특히 젊은층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복지부와 가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캠페인으로 저출산 문제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확산되고 국가와 사회가 출산과 자녀양육의 책임을 분담하는 의지를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아울러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