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01:19 (금)
EU, 페이로니병 치료제 '지아펙스'효과 확인
상태바
EU, 페이로니병 치료제 '지아펙스'효과 확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5.02.04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생명공학회사 스위디시 오펀 바이오비트룸(Swedish Orphan Biovitrum, SOBI)이 지아펙스(Xiapex, 콜라게나아제 클로스트리디움 히스톨리티쿰)를 페이로니병 치료제로 판매할 수 있도록 최종 승인했다.

지아펙스는 치료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최소 30도 이상의 만곡이 나타나며 플라크가 손으로 만져지는 페이로니병 환자를 위한 치료제다.

미국에서는 2013년 12월에 페이로니병 치료제로 승인된 이후 지아플렉스(Xiaflex)라는 제품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바이오스페시픽스 테크놀로지스 코퍼레이션(BioSpecifics Technologies Corp)이 이 약물을 개발했으며 옥실리움 파마슈티컬스(Auxilium Pharmaceuticals)와 SOBI가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바이오스페시픽스의 토마스 웨그먼 사장은 “이번 승인은 페이로니병 환자를 위한 중요한 성과이며 이제 유럽 내 환자들이 이 최소침습성 치료제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까지 미국에서 이 적응증에 대한 지아플렉스의 상업적 성공에 만족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이와 비슷한 성공을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토마스 웨그먼 사장은 “앞으로 일본에서 지아플렉스를 듀프트렌 구축(Dupuytren's contracture) 치료제로 승인받는 등 국제적 입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바이오스페시픽스와 옥실리움 간의 계약에 따라 바이오스페시픽스는 SOBI가 옥실리움에 지급해야하는 성과금 중 일부를 받을 수 있으며 듀프트렌 구축 및 페이로니병에 대한 제품 매출 중 일부를 로열티로 받을 자격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