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16:58 (월)
건협 메디체크, 디딤씨앗 유공자 기관 표창
상태바
건협 메디체크, 디딤씨앗 유공자 기관 표창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4.12.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서울의대 명예교수, 이하 건협)는 지난 2일(화), 디딤씨앗통장 후원의 날을 맞아 국회 제2소강당에서 진행된 ‘디딤씨앗 유공자’ 기관 표창(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해왔다.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디딤씨앗통장’ 사업은 아동양육시설 아동, 소년소녀가장 아동, 장애인시설 아동 등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 살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이 만 18세 이후 사회에 나갈 때 경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후원자가 매월 일정액을 후원하면 국가(지자체)에서도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월 3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아동의 자립을 지원한다.

건협은 2011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매월 150만원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으며, 아동의 경제적 자립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이번 ‘디딤씨앗 유공자’ 기관 표창을 받았다.

건협 조한익 회장은 “어릴 때부터의 건강관리가 성인이 됐을 때 건강을 좌우한다”며 “지속적인 ‘디딤씨앗통장’ 사업 참여로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경제적 자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및 자원봉사활동, 환경정화활동, 헌혈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