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7:42 (금)
[청담유성형외과]수험생 성형 '이것' 꼭 지켜야
상태바
[청담유성형외과]수험생 성형 '이것' 꼭 지켜야
  • 의약뉴스
  • 승인 2014.11.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상위권에 랭크 될 정도로 성형수술은 이제 수능 후 하나의 풍속도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11~12월, 고3 수험교실을 살펴보면 성형 후 커다란 안경에 마스크를 쓰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어, 가히 수능성형 열풍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다.

이 같은 성형에 대한 수험생들의 니즈는 그 동안 입시준비에 치여 외모관리에 소홀했던 것에 대한 보상 심리와 또 평소 콤플렉스라고 느꼈던 부위를 극복하여 예뻐진 용모로 활기찬 대학생활을 하고픈 마음이 내포된 것이라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요즘처럼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미리부터 외모관리를 꾸준히 하여 취업 시 유리한 스펙을 쌓으려는 수험생들도 있다고 하겠다.

하지만 아직 미성숙한 어린 나이에 무분별하게 성형을 진행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또 잘못된 성형수술로 인해 성형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심미적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고통 받는 정도가 성인에 비해 더 심할 수 있다. 이에 수술 전 관련 성형에 대한 충분한 사전조사 및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생애 첫 성형수술을 받는 나이 어린 수험생들이 잘못된 성형수술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심신의 고통이 그 누구보다 더 클 수 있으므로, 수술 전 해당병원 및 의료진에 대한 철저한 사전조사와 임상결과 체크를 통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수술 후 부작용과 재수술의 위험을 줄일 필요가 있다. 아울러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이벤트성 성형상품을 쫓을 것이 아니라, 부모님 등 보호자와 함께 내원하여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진 뒤 수험생 개인에 맞는 맞춤형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대개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은 눈성형과 코성형이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여러 설문조사에서 수험생 희망 성형수술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단연 수험생들이 대학입학 전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여타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편해 보이지만 성형이 잘못될 경우 오랜 통증과 부종·염증발생은 물론 심할 경우 안검외반증이나, 안검하수·토안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눈꺼풀 두께와 탄력·지방축적 정도·안검하수 등을 고려한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개개인에 맞는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이 같은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성형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겠다.

또한 뼈를 건드리는 코성형의 경우는 아직 성장판이 닫히지 않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성형을 하게 될 경우 부작용일 발생할 수 있으므로, X-ray검사 등 정밀한 사전진단을 통해 성장판 개폐여부를 판단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겠다.
 

<자료제공: 청담유성형외과&피부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