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16:15 (금)
국제, '다이메릴정'
상태바
국제, '다이메릴정'
  • 의약뉴스
  • 승인 2004.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은 당뇨병치료제 다이메릴정(Glimepiride 2㎎)을 최근 발매했다.

회사측은 다이메릴정이 당뇨병치료제중 가장 큰 매출규모를 가지는 설폰요소계의 3세대 제품으로, 기존의 1, 2세대 제품이 췌장에서의 인슐린분비효과에 의한 혈당강하효과만을 가지고 있지만 다이메릴정(Glimepiride 2㎎)은 췌장에서의 인슐린분비효과와 말초조직에서의 인슐린저항성을 개선시켜주는 2중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존의 제품보다 효과적인 혈당강하효과와 안정적인 혈당조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췌장이외에서의 인슐린저항성을 개선시킴으로써 췌장에서의 과도한 인슐린분비를 방지하여 저혈당, 체중증가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1일 1회 복용으로도 24시간동안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혈당강하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당뇨환자의 복용에 따른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다이메릴정은 생동성시험을 통과한 제품으로 오리지널제품과의 동일한 약효를 확보하였으며, 보험가는 오리지널제품의 80%이기 때문에 당뇨약품을 평생 복용해야 하는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 또한 경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국제약품은 덧붙였다.

국제약품은 고지혈증 치료제인 '리페코정(Simvastatin 20㎎)'을 발매하고 있으며, 지난 1일 당뇨병치료제인 '다이메릴정(Glimepiride 2㎎)'을 발매하면서, 3가지 제품군을 주력제품군으로 순환기/내분비내과를 집중 공략하여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인 Thioctic Acid와 고혈압치료제인 Felodipine, Amlodipine을 추가적으로 개발 보강하여 순환기/내분비내과의 Product Mix전략으로 국제약품의 매출을 한단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