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7:42 (금)
[아이템성형외과]눈 모양에 따른 눈성형 제안
상태바
[아이템성형외과]눈 모양에 따른 눈성형 제안
  • 의약뉴스
  • 승인 2014.10.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성형은 이제 더 이상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고 할만큼 보편적인 성형수술로 여겨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을 받았거나 받기를 원하며 그 트랜드도 많이 변화하고 있는 것. 전형적인 한국인의 쌍꺼풀이 없고 얇은 눈매를 예전에는 무조건 크고 동그랗게 성형하길 원했다면 최근에는 개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쌍꺼풀 수술 없이 앞 트임이나 뒤 트임만으로 수술을 원하기도 하고, 서구적인 크고 깊은 눈매를 원하는 등 그 트랜드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같은 눈성형이라도 개인의 취향이나 눈 모양에 맞춘 눈성형의 방법도 달라져야한다.

눈성형수술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매몰법, 자연유착법, 절개법 뿐만 아니라 앞 트임, 뒤 트임, 눈꼬리 내리기(밑 트임), 눈매교정술, 상/하안검성형 등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모양에 맞춤 성형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피부가 얇은 눈=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눈의 경우 매몰법이 적합하다. 만약 피부는 얇지만 지방이 많은 경우 반 절개법을 이용해 지방을 제거한 뒤 쌍꺼풀을 만들어 줘야 한다.
▲길이가 짧은 눈= 눈의 길이가 짧은 경우 다소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앞트임이나 뒤트임으로 전체적인 눈의 길이를 넓힐 수 있다.
▲눈 꼬리가 쳐지거나 올라간 눈= 눈꼬리가 쳐진 경우 졸리거나 우울해 보이고 너무 순한 인상이 콤플렉스인 경우가 있다. 이 같은 경우에는 올라간 경우 바깥쪽으로 갈수록 쌍꺼풀라인이 커지게 수술하거나 눈꼬리 부분을 고정하는 인대를 잘라 위치를 이동시키는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반대로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사나워 보일 수 있는데 눈의 앞쪽부터 라인이 커져 중앙에서 끝쪽으로 크기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수술이 가능하다.
▲몽고주름이 있는 눈= 몽고주름은 눈 안쪽의 눈꺼풀이 코의 피부로 연결되면서 눈을 가리는 동양인 특유의 주름이다. 몽고주름이 있는 눈은 미간이 넓은 경우가 많은데 몽고주름을 앞트임으로 절개한 뒤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졸린 눈=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힘이 약해 이마의 근육으로 눈을 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눈매교정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만일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데 눈매교정술을 받지않고 쌍꺼풀 수술만 할 경우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너무 두껍게 만들어 지거나 비대칭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눈매교정술을 병행해야한다. 아이템성형외과의 비절개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가 심하지 않은경우 절개없이 안검하수 교정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눈 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 나이들어 보이거나 어두운 인상을 주는 요인으로 눈밑 지방제거 또는 눈밑 지방재배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눈성형의 경우 무조건 큰 것을 추구하기 보다 자연스럽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눈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눈의 크기, 모양, 눈 내부구조, 얼굴전체의 조화 등을 고려해 의사와 환자간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재수술을 막고 부작용을 줄이는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으며 수술 경험이 많은지, 눈성형 전문 병원인지, 병원 시스템은 잘 되어있는지 따져보고 전문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병원선택에 도움이 된다.
 

<자료제공: 아이템성형외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