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6:01 (금)
삼진, '뉴라세탐정'
상태바
삼진, '뉴라세탐정'
  • 의약뉴스
  • 승인 2004.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제약(대표 이성우)은 옥시라세탐 성분의 뉴라세탐정에 대한 생동시험을 완료하고 신제품으로 최근 출시했다.

뉴라세탐정은 뇌혈관 질환, 뇌손상 등으로 인한 기질성 뇌증후군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옥시라세탐 800mg을 주성분으로 하는 뇌대사기능 촉진제로서 특히 치매증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어 알쯔하이머성 치매, 다발경색성 치매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삼진은 전했다.

또한, 뉴라세탐정은 노화뿐 만 아니라 여러 유해자극에 의한 급ㆍ만성 뇌손상시 수반되는 정서장애, 학습장애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며, 항전간제 투여시 병용요법으로 환자 관리를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뉴라세탐정은 뇨중으로 신속히 제거되므로 축적 등의 부작용이 극히 드물고 항정신약과는 달리 진정, 자극 등을 유발하지 않아 장기투여가 가능하며 타 약제와의 병용시에도 상호작용을 유발하지 않으므로 매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뉴라세탐정은 뇌세포에서의 작용이 길고 지속적으로 나타나 1일 2회 투여로도 충분한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복용이 간편하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삼진제약은 고혈압 치료제인 케이디핀 지속정을 출시한데 이어 뉴라세탐정의 출시와 더불어 단계적으로 순환기계 약물을 강화하여 회사의 주력제품군으로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 발맞추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의 포장단위는 100정으로 보험약가는 정당 554원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