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1 00:49 (수)
노보 노디스크, 혼합형 인슐린 주사제 출시
상태바
노보 노디스크, 혼합형 인슐린 주사제 출시
  • 의약뉴스
  • 승인 2004.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혼합형 인슐린 자가 주사제가 새롭게 선보였다.

19일,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치료효과 및 편리성이 획기적으로 진보되어 최적의 인슐린 제제 중 하나로 평가받는 '노보믹스 30' 플렉스펜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 제약측은 " 이 제품은 인슐린 주사제 중 정상인의 인슐린 분비 패턴에 가장 유사한 프로파일을 보여 당뇨 치료의 관건인 식후 고혈당을 신속히 강하시킬 뿐 아니라, 혼합형이라 1회 주사로 빠른 혈당 강하와 기저 인슐린의 유지라는 두가지 측면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사용이 편리한 펜 타입으로 인슐린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순응도를 크게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노보믹스 30 (이중작용 인슐린 아스파트)'은 초속효성 인슐린 아스파트와 중간형 제제인 프로타민 결합형 인슐린 아스파트를 3:7 비율로 혼합한 이중방출 인슐린 제제이다.

'노보믹스 30'의 초속효성 인슐린 아스파트 성분은 투여 후 즉각 인슐린 농도를 높이기 때문에 식사 후 주사해도 무방한데 식사 직전 및 식후 모두 투여가 가능해서 환자들의 불편을 크게 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노보믹스 30'의 중간형 인슐린 성분은 기저 인슐린 농도를 유지하면서 식간 혈당 조절을 가능케 한다. 결국 노보믹스 30은 초속효성 인슐린과 중간형 인슐린을 각각 주사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단 한 번의 주사로 빠르고 지속적인 혈당 조절을 가능하게 해 준다. 좀 더 나은 혈당 조절을 위해서는 아침 식사 전과 저녁 식사 전에 하루 2번만 주사하면 되는 특징이 있다.

가톨릭의대 내분비 내과 윤건호 교수는 "국내 최초의 초속효성 인슐린과 중간형 인슐린이 혼합된 휴대형 인슐린 펜인 '노보믹스 30'의 등장은 인슐린 치료에 상당한 개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효과적인 당뇨 관리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노보믹스 30'은 2000 년 8월 유럽에서 최초로 허가 받은 이래 미국을 포함한 여러나라에서 발매되고 있다. 보험약가는 11,706원 / 30ml .

의약뉴스 손용균 기자(asanman@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