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라마르의원]간편하고 효과적인 필러 시술, 성분은?
상태바
[라마르의원]간편하고 효과적인 필러 시술, 성분은?
  • 의약뉴스
  • 승인 2014.07.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해 필러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시술시간도 짧고 회복기간도 필요 없는데다가 즉각적이고 드라마틱한 효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필러 시술. 그러나 필러의 성분과 특성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이들은 많지 않다.

필러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고자 한다.

◆인체 구성성분으로 안전한 히알루론산 필러
'필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필러는 HA필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러이다. 피부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분흡입력이 뛰어난 인체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되어있는데 히알루론산필러는 시술된 피부 주위의 물 분자를 끌어 당겨 시술 부위를 볼록하게 만들고 볼륨과 수분을 채워 탄력을 준다. 함몰된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는 것은 기본이고 피부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인체에 존재하는 성분이 주성분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고 부작용과 이물질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를 분해하는 효소를 주입해 바로 녹여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유지 기간이 약 6~12개월로 짧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 지속력이 좋고 변형을 최소화 해주는 칼슘 필러
CaHA를 이용해 만든 칼슘 성분 필러도 있다. 주입 후 체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입 부위의 변형을 최소화한다. 지지력이 좋고 일반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지속력도 높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그러나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약물로 녹일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약으로 녹이거나 부분제거 하는 것이 불가능한 만큼 정확한 위치에 제대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시술이 아무리 간단하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시술 부위에 알맞은 양을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는 사용되는 종류가 다양해 각 제품의 특성을 면밀히 파악한 뒤 해당 부위에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게 관건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을 사용하는지 여부도 파악해야 한다.

만족도 높고 안전한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게 좋다.

<자료제공: 라마르클리닉 평촌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