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복지행정 환골탈퇴 계기 삼아야 한다
상태바
복지행정 환골탈퇴 계기 삼아야 한다
  • 의약뉴스
  • 승인 2004.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졸중 위험이 있는 피피에이 감기약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좀처럼 수그러 들지 않고 있다. 미국에서 이미 금지 시킨 약물을 2년이 넘도록 방치한 책임에 대해 복지부와 식약청은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다.

의약뉴스는 이 기회에 이들 두 기관이 '환골탈퇴'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앞으로 이같은 사건이 재발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진실을 끝까지 추적해 밝히고 잘못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

특히 열린우리당 문병호 의원이 국회 복지위에서 지적한 미국에서 사용 중지한 후에도 안정성 조사에 들어가는데 2년의 시간이 걸린 것은 해당 제약사의 재고 판매를 위한 늑장대응이라는 의혹에 대한 명확이 해명이 있어야 한다.

김근태 복지부 장관은 "광범한 의혹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문 의원의 질책에 동의했다. 진실이 밝혀질지 두고 볼 일이다. 사실 제약사에는 대관업무 팀이 있다. 이팀은 복지부와 식약청을 거의 매일 드나들면서 각종 인허가 사항이나 문제점 등을 공무원들과 상의한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친분이 생겨 형 아우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되는데 이런 인연이 관과 업계가 유착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제약사에서 제일 중요한 부서인 대관업무 팀에 대한 광범위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것도 이때문이다.

의약뉴스는 거듭 한 점 의혹이 없는 피피에이 조사가 이뤄지고 식약청과 복지부는 뼈를 깎는 자성의 시간이 되기를 기댜한다.

의약뉴스 의약뉴스 (newsmp@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