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송인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과 산업계 지원에 대한 다양한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고 23일 전해왔다.
협회측에 따르면, 지난 20일, 양기관은 송인금 협회장 및 류호영 원장을 비롯해 사업추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이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서에는 △의료기기산업 인력 역량강화사업 개발 및 수행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 연구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교류 △기타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교류협력 등이 담겨있다.
협회 송인금 협회장은 인사말에서“의료기기산업 중장기 발견계획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기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훈련된 인력이 산업 내에 적재적소에 투입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양기관이 의료기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해야 할 역할과 책임이 크고 전문 인력 양성 관련 교육프로그램 기획, 개발, 조사연구 등에 협력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극대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류호영 원장은 “의료기기산업은 의료산업 분야 중에서 산업발전 가능성이 큰 분야이며 산업발전이라는 것은 사람과 자본, 기술, 정부의 정책이 어우러져야 한다”면서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인적자원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앞으로 협회와 인력양성 분야뿐만 아니라 조사, 연구사업 대해서도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