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라마르클리닉]여름휴가 '쁘띠성형' 열풍
상태바
[라마르클리닉]여름휴가 '쁘띠성형' 열풍
  • 의약뉴스
  • 승인 2014.06.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들 중 여름휴가 기간에 성형을 원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직장인 1474명을 대상으로 '성형수술'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성형을 원한다고 답한 직장인이 전체 65.8%로 10명중 7명 이상에 달했다. '성형하고 싶지 않다'는 응답은 34.2%에 그쳤다. 이와 함께 '성형을 하게 된다면 언제가 좋은가' 질문한 결과, '여름휴가기간'이란 응답이 34.1%로 가장 많았다.

예전에는 성형을 하면 쉬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 성형에 대한 인식이 관대해지고 대중화되면서 짧은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성형하려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반적인 성형은 회복기간이 최소 2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여름 휴가기간을 이용해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을 선택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쁘띠성형은 '작은'이라는 뜻을 가진 쁘띠(Petti)에서 파생된 단어인데 일반적으로 주사요법의 시술을 가리킨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필러와 보톡스를 들 수 있다.

필러는 말 그대로 함몰됐거나 보충이 필요한 부위에 인체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주입해 채워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얼굴 필요부위에 볼륨감을 채워 입체감을 살려주어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살려줄 수 있어 짧은 시간 내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필러하면 코 필러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 최근에는 눈 밑 애교살, 무턱개선, 입술 등에도 필러 시술이 이뤄지고 있다.

보톡스의 경우 과도하게 발달한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턱을 도드라지게 만드는 저작근의 움직임을 줄여주어 시간이 지날수록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인상을 자주 찌푸릴 때 생기는 미간의 주름 완화, 잔주름 완화에도 널리 쓰이며 가장 보편화된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얼굴형 교정은 물론 주름개선 효과까지 있어 20대부터 5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시술이기도 하다.

설명에 따르면 최근에는 쁘띠성형이 다양화되어 여러가지 외과적 성형수술을 대체해서 얼굴의 단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사각턱 보톡스와 턱 필러를 병행하면 수술 없이도 갸름하고 여성스러운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쁘띠성형이 간편하고 효과가 높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수술이지만 숙련된 전문가에게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보톡스 및 필러가 빠르고 간편한 시술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받아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숙련된 전문가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형태에 적합하고 안전한 방향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제공: 라마르클리닉 평촌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