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서울의대 명예교수, 이하 건협)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4년 군인, 의경 금연디자인&슬로건 공모'전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주최측은 이번 공모전의 디자인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자로 김세곤(공군 제8921부대), 권형중(대전 대덕경찰서)씨를, 슬로건부문 대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 수상자로는 김상아(제1 전투비행단), 김종기(여수경찰서 112타격대)씨를 선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1309편(디자인 188편, 슬로건 1121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숙명여자대학교 한규훈 교수 등 관련 전문가 7명이 참석해 디자인 부문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슬로건 부문대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한 6개 부문 2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규훈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복무 중인 군인, 의경들의 금연에 대한 강한의지가 독창적으로 잘 표현돼 있다”며 "군인·의경의 관점에서 만들어졌음에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전달력, 기억용이성 또한 뛰어나다"고 평했다.
한편,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이 있는 6월 12일에 각 부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포스터로 제작해 군부대, 경찰서 등으로 배부하고, 금연 유도를 위한 홍보물 및 책자, 리플렛, 패널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