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0 21:02 (월)
고혈압관리협회, 17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상태바
고혈압관리협회, 17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4.05.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 배종화)는 국제고혈압학회가 제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3일 전해왔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17일(토) 11시부터 13시까지 서울 남대문시장 청자상가 사거리에서 일반시민과 고혈압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행사를 비롯해 고혈압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대국민에게 고혈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혈압 예방 캠페인에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들이 대거 참여해 ▲고혈압 전문의들이 진행하는 무료 혈압측정행사 ▲고혈압 건강 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혈압 예방 소책자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와 관련 배종화 회장은 “고혈압은 평소에 증상이 없으면서 발병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켜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며 “국민들이 고혈압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제대로 해 나갈 수 있도록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이러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김종진 사무총장(경희의대 교수)은 아울러 “고혈압은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방치해 두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적극적인 예방 및 관리에 대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