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와 대화 기법, 약물사용평가에 초점 맞추어 진행

박광립 총무위원장은 달서구약 홈페이지를(www.medidrug.or.kr) 통하여 좌석 관계로 50명 까지 수강신청을 받았는데 2일만에 수강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또, 교재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배포하여 예습이 가능하였고 강의 내용도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수강신청이 조기에 마감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크로샷을 통하여 공고를 내고 홈페이지에서 지속적인 홍보 덕분에 관심있는 회원들에게 모두 강의 내용을 알릴 수 있었고 수강신청을 한 회원은 95% 이상 높은 출석률을 보였다.
이전에는 참석인원을 파악 할 수 없어 강의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인테넷을 통하여 사전에 참석인원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어 행사준비가 매우 편리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강의 내용도 기존의 약물학 위주의 복약지도 강의 보다 환자와 대화 기법과 약물사용평가(DUR)등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여 매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수강한 이수연 약사는 " 처방변경시 의사, 환자와 대화기법과 배합금기 약품에 대한 이유를 확실히 알 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의 자료집은 강의를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에게 모두 배포했고, 타분회 회원들을 위하여 달서구약 홈페이지의 '약사연수실'을 통하여 공개되었다.
달서구약사회는 앞으로 모든 회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시하며, 공문 발송도 금년에 한건도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경영위주의 홈페이지를 타분회 홈페이지에 조건없이 자유롭게 사용하게 한 결과 안양시, 수원시. 광명시. 의왕시, 화성시, 포항시 분회등에서 자료를 공유한 홈페이지를 개발하여 운영중이다.
달서구약 정보통신위원장은 "달서구 약사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유지 가능하며 업데이트에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아도 되며, 사용을 원하는 약사회 분회는 모두 링크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