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6:01 (금)
보령제약, ‘닥터아토크림’
상태바
보령제약, ‘닥터아토크림’
  • 의약뉴스
  • 승인 2004.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은 강력한 항염증작용과 피부과증식 억제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 성분인 부펙사막을 원료로 한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 ‘닥터아토크림’을 출시한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부펙사막(bufexamac)은 비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을 억제하고 과도한 염증 반응을 억제시켜 아토피 질환의 주증상인 가려움증과 피부 과증식을 억제한다.

닥터아토크림은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잘 도포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했으며, 피부보습력 실험에서도 타제품 보다 뛰어난 결과를 낸 바 있다. 필요량 만큼 사용이 가능한 펌프식 용기를 도입해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다.

아토피성 피부염, 접촉피부염, 일광피부염, 대상포진 피부염, 입 주위 피부염 등에 효능을 발휘한다. 1일 1회 내지 수회 적당량을 환부에 발라주면 되며, 시중 일반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한편 아토피란 꽃가루, 먼지, 곰팡이, 동물의 털, 음식, 스트레스, 공해, 계면활성제의 세제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성 피부 과민증이다. 예전에는 주로 유아들에게 많이 일어났으나, 최근엔 성인에게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 전체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 중 성인 환자가 10~2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