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14:59 (목)
대구시약,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시약,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교육 실시
  • 의약뉴스
  • 승인 2004.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도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이 6일 대구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본호 회장을 비롯한 회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교육회원 등록에 이어 동아제약의 학술강좌(성인병의 예방 및 치료: 강사 윤동준 박사)를 약 50분간 실시한 후 양명모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의전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약사윤리강령낭독, 신임 및 분회장 소개와 인사, 회장인사, 대한약사회장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호 회장은 "대다수 교육대상 회원이 교육에 참석해 준데 대해 감사하다. 맡은 회무는 선임된 임원들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집행할 것이며, 앞으로 해결해야 될 과제들은 회원 모두가 단합하여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인사했다.

이날 교육은 교육계획에 따라 '마약류 취급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 전세진 부지부장, 대구지방검찰청 박대규 검사가 각각 설명했다.

또, '약국 약제비 심사 및 청구'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 김의성 차장이, '의약품 부작용 모니터링-유해사례의 보고'를 식품의약품안전청 이정석 의약품 관리과장이 교육했다.

잠시 휴식 후 임상규 경인제약 대표이사가 '약국 경영과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주제로 설명했고, '약국경영활성화'에 대해 박덕순 약사가 강의했다.

이 교육에 참석한 회원에게는 마약류 취급자 교육수료증을 교부하며, 교부 방법은 분회별로 명단을 취합해 각구 보건소에 제출하고 추후 각 분회에서 일괄 교부할 예정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