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CJ, 프리미엄 구강청결제 '덴탈체크'
상태바
CJ, 프리미엄 구강청결제 '덴탈체크'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05.2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대표:김철하)은 24일, 프리미엄 구강청결제 ‘덴탈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덴탈체크’는 입 속 충치원인인 ‘뮤탄스균’을 살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니코틴, 유해 세균 및 이물질(플라그 외)을 모아 배출함으로써 잇몸질환 예방 및 구취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충치 균 사멸 시험에서 입 속 충치 원인인 뮤탄스균을 살균함은 물론, 구강 이물질 시험에서 타액 내 니코틴을 제거하는 것이 확인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치주질환 환자는 인구 1000명 당 276명(2011년 기준)으로 가장 빈도가 높은 만성질환으로 나타났으며, 인구 고령화로 인한 치주질환 환자가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약 430억 원의 규모(2012년 기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구강청결제 시장은, 현재 동아제약 ‘가그린’, J&J ‘리스테린’ 등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덴탈체크’를 출시하며 구강청결제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CJ제일제당은 구취제거 외에도 치주질환 예방 등 특화된 효능·효과를 강조하여 프리미엄 구강청결제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CJ 관계자는 “‘덴탈체크’는 뮤탄스균을 살균하여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니코틴 제거, 구취 제거 및 잇몸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CJ오쇼핑을 통해 선보이는 ‘덴탈체크’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의 구강청결제 ‘덴탈체크’는 오는 25일(토) 저녁, CJ오쇼핑에서의 런칭 판매를 시작으로 약국, 할인점, 소매점 등 경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