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GSK 'PULSE', 올해의 봉사활동 상 수상
상태바
GSK 'PULSE', 올해의 봉사활동 상 수상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03.1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K는 최근 GSK의 PULSE 프로그램이 지난 12월 세계자원봉사협의회(IAVE)와 글로벌 기업자원봉사협회 (GCVC)가 선정한 올해의 ‘Inspiring Practice’상을 수여했다고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PULSE' 프로그램은 GSK가 전세계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참여형 지역사회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2009년 시작 이후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49개국 70개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세계자원봉사협의회는 “GSK 직원들이 PULSE 프로그램을 통해 3~6개월 동안 세계 각 지역의 비영리단체 혹은 NGO에서 근무하며, 보건, 교육, 환경 등 관련 분야에 공헌하고 있다”면서 "단순한 봉사를 넘어 현장 경험을 통한 리더십 개발 및 전문성 강화에도 기여하는 우수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GSK는 단순 물질 기부가 아닌 직원이 직접 참여해서 재능을 나누고 또 이러한 기회를 통해 참여 직원의 역량과 리더쉽을 강화시켜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PULSE 프로그램은 그 중에서도 대표 프로그램으로 손꼽힌다.

특히, PULSE 프로그램은 런던, 볼리비아, 케냐, 중국 등 많은 국가의 다양한 글로벌 NGO와 비영리단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 활동 범위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GSK 한국지사에서는 최초로 박혜숙 GSK Sales Excellence 팀장이 100:1이 넘는 경쟁을 뚫고 PULSE 프로그램에 참여해 2012년 6월 부터 6개월간 아프리카 가나 현지에서 지역사회 건강도우미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박 팀장은 "가나에서의 생활은 나에겐 또 다른 도전이지만, 한 켠으론 내 주변을 돌아보고 내 인생을 돌아보는 아주 값진 계기였다"며 "PULSE는 자신의 재능을 나누는 동시에 자신의 역량과 리더쉽도 강화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