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일양, 'RESPeRATE’ 아시아 최초 국내시장 독점시판
상태바
일양, 'RESPeRATE’ 아시아 최초 국내시장 독점시판
  • 의약뉴스
  • 승인 2004.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 승인 세계 유일 고혈압 조절기
기존 약물치료에만 의존하던 고혈압 환자들이 일체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병용 사용함으로서 뚜렷한 혈압 강하 효과가 나타나는 신개념의 고혈압 조절기가 드디어 국내시장에 첫 시판된다.

일양약품은 미국 FDA가 유일하게 공인한 고혈압 조절기인 ‘레스퍼레이트(RESPeRATE)’ 의 국내 독점 판매를 최근 개시했다.

아시아 시장에 최초로 국내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 제품은 약물 투여 없이도 고혈압을 낮추는 한편, 기존의 약물치료와 병행하여 일체의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증명된 유일한 제품이다.

미국과 이스라엘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인터큐어사(InterCure)가 개발한 이 제품은 환자의 “치료성 유효 호흡운동”을 통해 심폐 평활근의 확장으로 교감신경의 활성을 감소시켜 말초 혈관주위의 근육을 이완, 혈관을 확장 시키고 혈류흐름을 보다 원할 하게 하여 혈압 강화와 혈류 개선을 촉진시킨다.

미국을 비롯 이태리, 이스라엘 등 3개 국가 12개 병원에서 실시된 임상결과 ‘레스퍼레이트’의 작용기전을 통해 하루 15분씩 1주 3회, 8주간 사용 시 평균 14mmHg(수축기 혈압) / 9mmHg(이완기 혈압) (사용 전 157/97à 8주 사용 후143/88)의 혈압 강하 효과가 뚜렷했으며, 부작용 또한 일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년환자 및 높은 혈압 수치를 나타내는 환자에게서도 크게 혈압이 저하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타의 약물요법 및 운동·식이요법과도 안전하게 병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치료 효과가 상승할 수 있다.

또한 일관된 결과치가 측정됨으로서 치료결과에 대한 신뢰감과 함께, ‘레스퍼레이트’를 이용한 호흡운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많은 수치의 혈압감소 효과를 보였으며, 제품의 규칙적인 사용은 혈압저하의 지속성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St.luke’s Medical Center William Elliott박사는 “ ’레스퍼레이트’는 사용하기가 간편 하면서도 어떤 부작용도 없이 뚜렷한 혈압의 저하를 가져 왔다”고 밝혔으며, MHS(Midwest Heart Specialists) Joseph Mark 박사는 “환자들이 정말 만족하고 좋아한다. '레스퍼레이트'는 환자들의 혈압 관리에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 고 강조했다.

지난 02년 미국 NBC, ABC 뉴스에 보도되면서 미국 내 시장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레스퍼레이트’는 미FDA외에도 유럽 CE, 이스라엘 MHA(Ministry of Health Approval) 등으로부터 인증 및 허가를 획득했으며, 미국의 주요 학회 저널 The Journal of Human Hypertension , The American Journal of Hypertension지 등에 임상결과가 수록되었다.

한편 일양약품 유태숙 대표는 “지난해12월 대한고혈압학회 주관으로 열린 고혈압 주간 학술 심포지움에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을 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밝히고 “금번 KFDA승인을 거쳐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고혈압 환자의 약 70%가 실패하고 있는 혈압조절에 획기적인 전기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했다.

또한 “곧바로 국내 6개 대학 종합 병원에서 ‘레스퍼레이트’의 임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 국내 의료산업은 선진국처럼 QOL을 높이는 의약품 및 의료기 산업이 비약적인 발전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