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6:02 (금)
유유, 한국화이자제약의 3품목 마케팅 계약 체결
상태바
유유, 한국화이자제약의 3품목 마케팅 계약 체결
  • 의약뉴스
  • 승인 2004.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큐프릴, 알닥톤, 프라그민
유유(대표:유승필회장)는 25일 유유 서울사무소에서 한국화이자제약 고혈압치료제 아큐프릴,이뇨제 알닥톤, 혈전치료제 프라그민 제품에 대한 유통 및 마케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유유 유승필회장, 강승안사장과 한국화이자제약의 커티스 앨 앤드류스 사장이 참석한 이날 조인식에서 유유 유승필회장은 “이번 마케팅 계약 체결을 통해 점점 치열해지는 제약업계 환경과 선진적인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유유의 매출 증가, 전문성 강화 및 기업 이미지 제고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유유는 앞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판촉 및 영업, 유통 전반을 맡고 한국화이자제약은 유통 및 마케팅 서비스 대행료를 지불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지난 해 본사의 파마시아 통합에 따라 제품 수가 대폭 증가한 한국화이자제약에서 제한된 인적, 물적 자원으로 다수의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판촉하기 위해 국내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모색한 결과로 공동 판촉을 통해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유유와의 조인식에 참석한 커티스 앨 앤드류스 한국화이자제약 사장은 “국내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득이 되고 서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등 윈-윈 전략의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유가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게 된 총 3품목은 2003년 전세계적으로 약 7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화이자의 대표적인 고혈압치료제 아큐프릴과 수십년간의 처방 경험으로 안전성이 확립된 이뇨제 알닥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최다 처방되고 있는 저분자량헤파린 제제로서, 심혈관계 및 심부정맥의 혈전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거대제품인 프라그민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