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06:44 (금)
대웅 ‘우루사’, 매출 급성장
상태바
대웅 ‘우루사’, 매출 급성장
  • 의약뉴스
  • 승인 2004.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월 대비 3배 이상 성장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의 대표품목인 우루사가 최근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우루사’는 월 매출 약 33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배 이상 성장을 기록하며 침체된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우루사’의 ‘고속 성장’은 국내 일반의약품 판매 감소와 일반의약품의 제품수 약 10% 감소로 일반의약품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시기에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우루사’의 급성장은 1년 이상 진행된 브랜드 마케팅과 ‘우루사’의 효능효과에 관한 관심 증대가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대웅제약은 ‘우루사 브랜드 TFT’를 구성하여 1년 이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최근에 진행되고 있는 ‘건강할 때 간 보호’ 간 건강 캠페인․장기복용에 적합한 우루사 100캅셀 출시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신문(광고, 홍보) 등을 통해 ‘우루사’의 주요 성분인 ‘우루소(우루소데옥시콜린산)’가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미세담도 청소’, ‘간내 혈류량을 증가시켜 간기능 개선’ 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우루소’가 환경호르몬 독성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작년에 발표되기도 했다.

‘우루사’는 40여 년 간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표 간장약으로 웅담의 주요 약효 성분이며 대웅제약의 고순도 기술로 생산되는 ‘우루소’가 함유되어 있다.

‘우루소’는 인체 내 담즙산에 1% 정도만 들어있는 좋은 담즙산으로 장간 순환과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미세 담도에 쌓인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하여 간을 깨끗하게 한다. 또한 간내 혈류량을 증가시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B1․B2가 함유되어 피로회복에도 좋다.

국내에서 간질환 치료제(처방의약품)로도 많이 쓰이는 ‘우루사(정)’는 담석증․알콜성/비알콜성 지방간 등의 치료에 폭넓게 처방되고 있다. 최근에는 C형 간염을 포함한 만성간염과 장기이식에서의 거부반응 억제 등에도 많은 임상이 발표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 대장암 예방과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우루사’는 현재 100·60·10캅셀 제품이 판매 중이다.

한편, ‘우루사(일반의약품)’의 2004년 2월 매출은 약 33억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4년 5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